항공권 분실 시 대응요령

항공권 분실 시 대응요령

여행 중에 항공권 분실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해외여행 출발전에 여권 사본 1매+여권용 사진 2매 + 항공권 사본 1매를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

1. 분실 신고서 Declaration de perte ou de vol
분실시에는 즉시 주변의 경찰서에서 사고 경위서를 작성하여 이 증명을 받는다. 언어 때문에 고생은 좀 하겠지만, 필수!!!!!

2. 항공사의 현지 사무실로 가서 분실에 대한 LOST TICKET REISSUE 를 신청
이때 항공권 번호, 발권일 등등이 필요하다. 발권 사실을 확인, 재발급 하기까지, 소요시간은 대략 2-3일 정도 소요.

재 발급하는 비용은 항공사마다 다른데, 티켓 한 장에 약 50-100 유로 정도….
항공권의 종류에 따라 변경, 환불, 타 항공사 연결 등에 따라 다르지만 그룹항공권이나 할인을 많이 받은 항공권은 분실 시 보상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요망!!!!

■ 천재지변 또는 기타사유로 인해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파업으로 인해 운행 중단했을 경우
항공사 측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 ADDITIONAL SUPPLEMENT 를 항공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만약 다른 여정에 지장을 줄 경우, 타 항공편으로 ENDORSE 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유익한 정보인가요?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알고가자

About 알고가자

아는것 만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