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분실 시 대응요령

항공권 분실 시 대응요령

여행 중에 항공권 분실하는 경우, 당황하지말고 순서대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 출발전에 여권 사본 1매+여권용 사진 2매 + 항공권 사본 1매를 따로 보관하시길!!!

 

1. 분실 신고서 Declaration de perte ou de vol

즉시 주변의 경찰서에서 사고 경위서를 작성하여 ‘분실 신고서’를 받는다. 언어 때문에 고생은 좀 하겠지만, 필수!!!!! 파리의 관광명소에 위치한 경찰서에는 각종 언어로 신고서가 비치되어 있다.

 

2. LOST TICKET REISSUE 신청

항공사의 현지 사무실로 재발급하기 위하여 항공권 번호, 발권일 등등이 필요하다. 발권 사실을 확인하고 재발급 하기까지 소요 시간은 대략 2-3일 정도 소요. 재 발급하는 비용은 항공사마다 다른데, 티켓 한 장에 약 50-100 유로 정도….
항공권의 종류에 따라 변경, 환불, 타 항공사 연결 등에 따라 다르지만 그룹항공권이나 할인을 많이 받은 항공권은 분실 시 보상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요망!!!!

 

항공사 문제

■ 천재지변 또는 기타사유로 인해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파업으로 인해 운행 중단했을 경우
항공사 측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 ADDITIONAL SUPPLEMENT 를 항공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만약 다른 여정에 지장을 줄 경우, 타 항공편으로 ENDORSE 를 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