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제, 학문, 과학기술의 중심지이다. 끊임없이 열리는 박람회, 콘서트, 공연, 축제로 항상 활기차며, 풍요로운 자연과 역사, 문화를 느껴본다.

Showing 19 from 19 Items

Toggle Filters
Count
정렬 기준
주문
La Corniche de Rolleboise 파노라마가 펼쳐지는 테라스에서 즐겨보시길

센느 강을 굽어 보는 절벽 위에 35개의 방을 갖춘 조용한 호텔 겸 레스토랑인 이곳은 ‘인상주의‘ 화가 끌로드 모네의 ‘지베르니 정원‘ 방문 후 파노라마가 펼쳐지는 테라스에서 이 고장의 전통 음식을 즐겨보시길…….  알고가자 회원 전용^_^ 벨기에 왕 ‘레오뽈 2세 Leopole II’의 거처이던 고성에 20개의 객실과 이 지방의 농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개조한 콘도, 5개의 세미나실, 수영장,…

La Défense 제 3 개선문과 건축, 야외 조각품이 어우러진 신도시

파리의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고, 미국의 도시를 모방한 라데팡스 신도시는 근대 건축가들의 모임에서 결성하였던 ‘보차분리’ 원칙을 실현한 최초의 도시이며, 50년간 개발을 진행한 유일의 도시이기도…. 지하에는 고속도로와 철도가 지나가고, 땅 위로는 버스 및 개인 차량들이 지나가고, 지상 1층은 보행자들이 차량의 공포에서 벗어나서 평화롭게 움직이는 공간이다. 사람들이 둥둥 떠다닌다???   건설과정 …

Château de Rambouillet 프랑스 대통령의 여름 휴양지로 사용되는 곳

파리에서 55km 남서부에 위치한 랑부이에 성은 프랑스의 황제 ‘나폴레옹 1세‘가 오스트리아의 황녀 ‘마리 루이즈’에게 청혼한 곳이며, 오늘날까지 프랑스 대통령의 공식 여름 휴양지로 사용되고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 ‘베르사유 궁전‘보다 작고 ‘쉬농소 성‘보다 소박한 ‘랑부이에 성’이 이토록 오랜 시간, 프랑스 최고 권력자들의 사랑을 받을…

일 드 프랑스 Île-de-France / 쌩 끌루 공원 Parc de Saint-Cloud

록 축제 파리 서쪽에 위치한 ‘생 끌루 Parc de Saint-Cloud’ 공원에서 2003년부터 시작된 ‘Rock’ 록 축제는 젊은이들의 축제로 자리매김을 하였고, 뜨거운 8월의 파리를 더 뜨겁게 만들어 준다. 2009년 행사기간에 ‘오아시스 Oasis’ 그룹이 완전히 갈라서는 계기가 되었던 곳이기도…. 알고가자, 센느강변 록 축제!!! 어느덧 10차를 맞는…

France Miniature 난장이 나라에 간 걸리버 처럼 프랑스를 한꺼번에!!

걸리버가 되어서 프랑스 전체를 본다 베르사이유 궁전 가까이에 위치한 ‘프랑스 미니아츄어’는 잘 알려지지 않은 특별한 관광지이다. 1만 5천 평의 면적에 프랑스 150 여 개의 유명 관광지를 축소하여 만들어 놓았기에, 소인국에 간 걸리버 처럼 프랑스 전역을 한번에 구경할 수 있다. 100분의 1 크기로 만든 6만여 명의 초미니 인형, 실제 살아있는 2 만 그루의 초미니 나무, 프랑스의 젖줄인 5대 강을 상징하는 실개천과 10대 지류를 그대로…

Provins 중세의 목골가옥이 즐비한 프로뱅은 장미로 만든 향수, 비누, 양초가 유명

파리 동남쪽으로 77킬로미터 떨어진 ‘프로뱅’은 11세기 이 지역에서 강력한 권력을 누리던 샹파뉴 백작 가문의 옛 영토에 속해 있던 중세 시대의 요새 도시로, 이 시기의 유적들이 손상되지 않고 거의 그대로 보존되어 2001년 ‘유네스코 세계유산 Patrimoine mondial de l’unesco‘으로 등록되어 다시금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숨은 관광명소이다.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Hôtel de France 베르사유 궁전 관람 후 알자스 지방 음식과 해물요리

‘베르사유 궁전‘의 정문 우측으로 가로수 그늘에 숨은 특별한 호텔 드 프랑스!!! 강력한 왕정의 흐름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던 이 곳은 조용하면서도 품위있는 모습의 안마당을 갖고 있으며, 원형 보존에 힘을 쓰면서도 현대식 편리함을 가미하여 새롭게 개조하였다. 개성을 살린 각 방의 인테리어는 개성을 살렸으며 수도꼭지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이 역력한 대리석 욕실을 갖추었고, 위성 T.V, 직통 전화 및 냉방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