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트라다무스 (지구 종말)

노스트라다무스 (지구 종말)

야전의 단 일격의 싸움에 젊은 사자는 늙은 사자를 압도하리라
황금 투구 안의 눈을 그가 찌르니
일격에 두 군데의 상처로 그는 비참하게 죽더라.

Le lion jeune le vieux surmontera,
En champ bellique par singulier duelle,
Dans cage d’or les yeux lui crèvera,
Deux classes une puis mourir mort cruelle.  -노스트라다무스

‘노스트라다무스 Nostradamus’는 프로방스 지방의 ‘생 레미 Saint Remy’에서 1503년 12월 14일 태어났다. 의사로 명성을 날리던 그가 약 3년 동안 작성한 예언집의 정확도에 세계가 놀라고 있으며, 지구의 종말을 예언하기도…. 알고가자, 지구 종말론의 노스트라 다무스!!!
‘부르봉 가문’의 ‘앙리 2세’는 이탈리아 메디치 가문의 여자를 왕비로 맞이하는데, 메부리코의 왕비를 멀리하고, 자신보다 18세가 많은 과부 ‘디안느 드 뿌와띠에’를 첩으로 둔다. ‘르와르 고성지대‘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쉬농소 성 Chenonceaux’을 첩에게 선물한 것….

왕비와는 별로 사이가 좋지는 않았다고 하면서도 10 명의 자녀를 둔단다. 어쨌든, 큰 딸의 결혼식 날…. 행사에 빼 놓을 수 없는 기사들의 기마 창시합을 보다가, 포도주에 기분이 들뜬 왕이 직접 선수로 나서는데, 국왕의 근위대 대장인 ‘몽고 메리’ 백작이 상대를 하게된다. 갑옷을 입어 안전할 줄 알았으나…….

실수로 ‘몽고 메리’ 의 창이 왕의 착용한 금빛 투구를 관통하여 ‘앙리 2세’의 눈과 목이 관통하였고, 왕은 열흘이나 괴로워 신음하다 죽는다고…. 조강지처 멀리하면 벌 받는다!!!!. 왕의 죽음을 은유적으로 기술한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이 4년 뒤인 1559년 7월에 현실로 드러나기까지 완존히 무시당하다가, 이 사건 이후로는 홀로된 왕비 ‘까트린 드 메디치’가 모든것을 (정치, 연애, 경제, 정적암살) ‘노스트라다무스’에게 의지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