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 화장실 이용법

공중 화장실 이용법

길을 가다 급하게 화장실을 가야 할 일이 생기면 어쩌나? 우리 나라는 화장실이 무료이지만 프랑스에는 공짜 화장실이 없다고 보면 된다. (요즘은 대 부분 무료) 길거리에 유료 공중 화장실이 많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보도 한가운데에 설치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곤란하다. 말도 통하지 않는 낮선 곳에서는 참 난처하기 이를 데 없는 일.....

1. 근처에 맥도날드나 퀵(Quick, 프랑스 판 맥도널드)

같은 패스트푸드점이 있다면 이곳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공짜니까!!!

2. 카페를 이용한다 

웨이터에게 “우 송 레 투왈렛뜨 Ou sont les toilettes?”라고 물어 보면 되고, 나올 때는 잘 이용했으니 “메르시 Merci”하고 인사하는 것도 잊지 말자. 그런데 몇몇 카페에서는 화장실 앞에서 이용료를 받기도 한다. 20 – 50 샹팀. 커피 한잔 마시면 무료!!!!

3. 거리 곳곳에 위치한 간이 화장실 

간이 화장실은 매우 청결하고 쾌적하다. 사람이 한 번 이용하고 나오면 문이 닫히면서 자동으로 실내 공기가 정화될 정도다.

단 주의 할 것은
1. 바닥에 저울이 있어서 사람의 몸무게가 실리면 중앙 센터에서 고전 음악이 흘러 나오니까 음악에 맞추어서 학문(?)에 정진하면 된다.

  1. 물을 내리는 장치가 없고, 사람이 나가면 자동으로 물청소를 하니까 밖에서 기다리는 사람들 신경 쓰지 말고 나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