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에서 파리 이동 방법

공항에서 파리 이동 방법

공항에서 파리 시내로 들어가기

파리에는 2개의 국제공항이 있는데, 우리나라 항공사들이 이용하는 북쪽의 ‘샤흘르 드 골 Roissy-Charles de Gaulle’ 공항과 아프리카와 프랑스 국내선이 주로 이용하는 남쪽의 ‘오흘리 Orly’ 공항이 있다.

 

알고가자의 VIP 차량 서비스

추천 여행 프랑스 관광성과 교통부에서 인가한 정식 자격증을 획득하였으며, 승객용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유사시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차량 앞 유리의 운전자쪽 하단부와 차량 뒷쪽 유리의 오른쪽 하단부에 부착의무!!! 공항 출구에서 피켙을 든 가이드가 전용 주차장으로 곧 바로 안내하여,  파리와 프랑스의 전반적인 설명을 드리며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는 VIP 전용 서비스!!!

 

vtc 로고

샤흘르 드 골 공항 Roissy-Charles de Gaulle 

파리에서 북쪽으로 35Km 떨어진 곳으로 보통 CDG 라고 표기하는데, 이 공항에는 아시아나 항공이 이용하는 1 터미널, 대한항공이 이용하는 2 터미널, 저가항공사가 이용하는 T3 터미널로 나뉘어져 있으니, 이용할 항공편이 어느 터미널을 이용하는지 반듯이 정확히 확인하여야 한다.

 

– 택시이용

요일 별, 시간대별로 요금이 다른데,  17시 이후와 주말에는 할증요금이 부과된다. 시간거리 병산제 이기에 출. 퇴근 시간대 교통체증에는 가슴이 콩닥 콩닥…… 택시이용하기 참조
짐이 있을 경우에는 1개당 2유로 팁을 주는 것이 관례화되어 있고, 소요 시간은 약 40-60분 정도.

 

– RER(시외 고속전철)  B 호선 이용

rer

종점인 CDG 2 역에서 출발하여 CDG 1, 시내의 ‘북역 Gare du Nord’, 시내 교통의 중심인‘샤뜰레 레 알 Châtelet les Halles’ 역을 연결하는 RER B선이 05:24-11:58분까지 대략 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문제는 예기치 못한 파업을 자주하는 노선이라서……

아시아나 항공이 이용하는 CDG 1 터미널에서는 RER 역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대한항공이 이용하는 CDG 2 터미널에서는 RER 역까지 연결통로를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여행자를 노리는 소매치기들이 많으니 되도록이면 공항에서 북역까지 직행으로 오가는 것 이용 강추!!!!

※ Tip: 플랫폼 천장에 매달린 안내판에 노선의 역들이 표시되어 있고, 역 이름 옆의 작은 램프에 불이 들어온 곳을 정차한다는 표시이다.

 

– 버스이용

프와시 버스

1. 에어 프랑스 버스 Les cars Air France 녹색 2호선

요금: 17 유로
소요: 45분 정도
운행: 05:45-23:00 사이 12-20분 간격으로 운행
코스: ‘드 골 공항 CDG’ – ‘뽀흐뜨 마이요 Porte Maillot’ – ‘에뚜왈 광장 Etoile(개선문)’ (전철 1. 2. 6호선, RER A선)

2. 에어 프랑스 버스 Les cars Air France 노란색 4호선
요금: 17 유로
소요: 50분 정도
운행: 07:00-21:00 사이 30분 간격으로 운행
코스: ‘드 골 공항 CDG’ – ‘리용역 Gare de Lyon’ – ‘몽파르나스 역 Gare du Montparnasse’ (전철 4. 6. 12. 13호선)

3. 흐와씨 버스 Roissy Bus
요금: 11 유로
소요: 45분 정도
운행: 05:45-23:00 사이 15분 간격으로 운행
코스: ‘드 골 공항 CDG’ – ‘오페라 Opéra’ (전철 3. 7. 8호선, RER A선)

 

오흘리 Orly 공항

파리에서 남쪽으로 14km 떨어진 이 공항은 국제선이 주로 이용하는 Orly Sud 터미널과 국내선이 이용하는 Orly Ouest 터미널이 있다. 수화물 찾는 곳이 출구와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하였으며, 탑승객이 아닌 일반인들도 접근이 가능하니까 되도록이면, 신속히 수화물 찾는 곳으로 가서 대기하는 것이 좋다. 짐 도둑이 있을 수도……

 

– 택시이용

요일 별, 시간대별로 요금이 다르지만, 파리 중심가까지 대략 25 유로 정도이며, 30분 정도 소요된다.

 

 – Orlyval 이용

요금: 10.90 유로
소요: 35분 정도
7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무인전동차 ‘오흘리 발 Orlyval’을 탑승하여 종착역인 ‘앙토니 Antony’ 역에서 하차한 후, RER B 선을 이용하여 파리 시내로 이동한다.

 

– 버스이용

1. 에어 프랑스 버스 Les cars Air France

요금: 11.50 유로
소요: 30-45분 정도
운행: 06:00-23:00 사이 6분 간격으로 운행
코스: ‘오흘리 공항 Orly’– ‘몽파르나스 역 Gare du Montparnasse’ – ‘앵발리드 Invalides’ (전철 8. 13호선, RER C선)

2. 오흘리 버스 Orly Bus

요금: 6.90 유로
소요: 30분 정도
운행: 06:00-23:30 사이 15분 간격으로 운행
코스: ‘오흘리 공항 Orly’ – ‘당페르 호슈로 Denfert-Rochereau’ (전철 4. 6호선, RER B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