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낭만의 파리! 몽마르트르, 샹젤리제 ,개선문, 에펠탑, 노트르담, 물랭 루즈...

Showing 20 from 78 Items

Count:
정렬 기준:
주문:
나폴레옹 1세가 오스텔리츠 전투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여 건설

파리를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샹젤리제 거리의 끝자락에 위치한 개선문은 도대체 어떤 이유에서 이 자리에 세워졌을까?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사실이다. 더구나 이 개선문이 파리에 세 개나 있다는데……자, 그럼 지금부터 프랑스 테마 여행가 안 완기의 알고가자 프랑스를 통하여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높이 50 미터, 폭 45 미터의 개선문은 1805년 12월 4일 ‘오스떼르리츠 Austerlitz&…

위치 : 일 드 프랑스 Île-de-France 지역 / 파리 Paris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은 4동의 건물에 품목별로 진열되어 있으며, 한국부 직원의 설명을 잘 듣고 지도를 받아서 쇼핑하기를 추천!!!!! 파리 중심가 ‘오페라 하우스‘ 뒷편에 위치한 유명 백화점으로 메이커 상품과 기획상품들을 쇼핑할 수 있다. 유럽 연합 국가 이외의 거주자로서 3개월 이하 체류자만을 대상으로 하며, 백화점에서 하루 175 Euros 이상 구입하신 손님들께서는 12%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세…

나폴레옹과 장군들의 유해가 안치된 곳 프랑스 군대와 무기, 전쟁, 역사를 전시

수 많은 전쟁을 통한 상이 용사들을 수용하기 위하여, 루이 14세의 명령으로 1671년 건축가 ‘리베랄 브뤼앙 Liberal Bruant’ 이 공사를 시작하여 1676년 완공 되면서 4,000 명의 상이 용사를 수용하던 재활원, 앵발리드!!! 분명 민간인이지만, 예전의 군인 신분으로 모인 단체이기에 계급과 군율이 존재하는 기이한 생활이었다. 현재도, 일부는 상이 용사를 위한 재활 센터및 병동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중세 봉건시대&…

Chapelle de Médaille Miraculeuse 기적의 패, 기적의 메달 성당

‘성 빈첸시오 바오로 Saint Vincent de Paul’에 의해 세워진 ‘자비 수녀회 Fille de la Charité’에 소속된 기적의 메달 성당은 파리 시내 한 복판에 위치한 곳으로, 성모 마리아가 발현한 장소이다. ‘까트린느 라부레 Catherine Labouré’ 수녀에게 1830년 11월 27일 이 곳에 발현하여, 인간 모두에게 내리는 은총과 구원의 상징인 기적의 메달을 준 곳으로, 현재도 많은 성지순례 여행객의 행렬이 끊이지…

아침에는 저녁까지 가지 못 할 것을, 저녁에는 아침까지 못 갈 것을 생각해라

1785년 파리 시내의 ‘레 알 Les Halles’ 지역의 ‘결백한 자들의 무덤 Cimetiere des Innocents’을 이전하면서, 유골들을 15개월 동안 발굴하여 이곳으로 옮겨 보관하게 된 것이 유래인데, 그 후에도 파리 시내의 여러 성당 묘지의 유골들이 이전되면서, 현재 600만 이상의 이름없는 유골들이 지하 20 미터의 갱도에 쌓여 있다. 알고가자, 지하세계 까따꽁브!!! 이 갱도들은 18세기까지 지하에서 암석을…

위치 : 일 드 프랑스 Île-de-France 지역 / 파리 Paris

파리 유학생들은 이 곳을 ‘평화 다방’이라고 부른다. ‘오페라 하우스‘를 설계한 ‘샤를르 가르니에’가 실내 장식을 담당하여, 더욱 유명해진 곳…. 창가 테이블에 앉아서, 파리를 찾은 관광객들의 눈길이 머무는 오페라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만끽하여 보자!!! 파리 시내의 가장 중심가 ‘오페라 하우스‘ 지역에 1891년에 개업!! 오페라에서 …

위치 : 일 드 프랑스 Île-de-France 지역 / 파리 Paris

시인 ‘아폴리네르 Apollinaire’가 화가 Picasso’ 및 시인들과 손잡고 이 곳에서 《파리의 저녁》을 창간하였던 곳.. ‘사르트르’와 그의 여인 ‘보부아르’, ‘피카소’, ‘드랭’, ‘카뮈’, 어린 왕자의 ‘생 텍쥐뻬리’, 조각가 ‘자코메티’, ‘헤밍웨이’, ‘카뮈’, ‘앙드레 말로’, ‘롤랑 바르트’도 단골이었으며, 대통령이 되기 전의 ‘미테랑’도 단골이었다고….알고가자, 까페 드 플로흐!!! 화가, 작가, 지식인, 언론인,…

왕과 왕비도 목이 잘리고, 혁명 주도세력도 처형된 단두대가 설치한 곳

센느강 우안에 위치하여 서쪽으로는 샹젤리제 거리의 시작점이며, 동쪽으로는 뛸르리 정원의 끝에 위치한 꽁꼬흐드 광장은 지리적 여건과 정치적 목적에 따라서 격동기의 다양한 사건과 행사가 진행된 곳. 지리적 위치를 고려해보면, 북쪽으로는 몽마르트르 언덕을 연결하고 남쪽으로는 국회의사당에 해당하는 하원의회 건물과 마들렌느 대성당을 연결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뛸르리 정원과 루브르 박물관, 서쪽으로는 샹젤리제와 라 데팡스 신도시가 연결되는 교통의…

프랑스 대혁명 당시에 단두대 처형을 기다리던 죄수들을 수감한 감옥

센느 강을 지나다 보면 ‘노트르담 대성당’ 근처에 꼬깔 모자 모양의 지붕을 갖고 있는 독특한 건물이 있다. 중세의 요새처럼 생긴 ‘꽁씨에흐즈리’라는 이 건물은, 14세기 초에 건립되어, 왕궁의 고문서 및 보물을 보관하고 관리하는 곳으로 사용되었다. 15세기부터 죄수를 가두는 감옥으로 사용되던 곳 이란다. 이 아름다운 곳에 감옥이라니….. 1789년 7월 14일 ‘프랑스 대혁명‘ 때에는 피의 공포정치를…

노틀담 곱추의 배경지이며, 화려한 장미찬과 빛의 건축 고딕양식의 백미

성당이 위치한 ‘씨떼 섬’은 우리나라 서울을 양단하는 한강에 떠있는 여의도와 같이, 파리를 양단하는 센느강에 위치한 섬으로, 파리의 기원이 되는 ‘골족 Gaulle’의 한 분파인 ‘파리시’ 부족이 기원전 2세기경에 정착한 곳으로 수상 거주지라는 뜻의 ‘뤼떼스 Lutece’로 불리던 곳이다. Nôtre = 우리의, Dame = 여자, 어머니 즉 성모 마리아를 의미하는데, 이곳을 정확히 부르자면 ‘파리의…

프랑스의 농수축산품을 알리는 시장 개척의 장

매년 봄이면,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농업 박람회. 파리 시내 남쪽의 ‘뽀흐트 드 베르사이 Porte de Versailles’에서 열리는데, 표밭 관리하는 정치인들이 너나없이 방문하여, 민심을 붙잡고자 애쓰는 행사. 알고가자, 국제 농업 박람회!!! 1960년대에 획기적인 농업 기술의 혁명이 일어나면서 생산품을 알리고 시장을 활성화시킬 목적으로, 1963년 당시의 농수산부 장관 ‘에드가 피자니 Edgar Pisani’의 제안으로 농산품 경시…

위치 : 파리 Paris / 불로뉴 숲 Bois de Boulogne

파리 서쪽의 ‘불로뉴 숲 Bois de Boulogne’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전쟁 전까지만 하더라도 프랑스에서 가장 큰 축제이었단다. 1935년에 중지되었다가 몇 년 전부터 다시금 열리기 시작한 것으로 가족과 함께 꼭 들려보시길 강추. 알고가자, 뇌뇌 축제 !!!! 본래, 지금의 장소가 아닌 파리 서쪽의 ‘뇌이 Neuilly’ 시에서 열렸던 행사이기에, 애칭으로 ‘뇌뇌 축제 La féte à Neu Neu’라고 부르는 이 축제는 1815년…

야외 조각전시장을 방물케하는 왕실 전용정원

8만 5천 평의 면적에 분수와 조각으로 아름다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뛸르리 정원을 거닐며 따사로운 햇살의 감미로움과 여유를 만끽하여보자. 1964-1965년 ‘앙드레 말로 André Malraux’ 문화 장관의 계획으로 ‘꾸스투 Coustou’, ‘로댕 Rodin’, ‘끄와스보 Coysevox’, ‘까르포 Carpeaux’의 조각 작품들이 놓여있다. 또한, 현대 조각가 ‘막스 에른스트 Max Ernst’, ‘앙리 로렌스 Henri…

위치 : 일 드 프랑스 Île-de-France 지역 / 파리 Paris

1914년을 기점으로 대부분의 예술인들이 만남의 광장으로 이용하는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몽마르뜨르 언덕‘을 떠나서, 허허벌판에 이제 막 개발하기 시작하는 몽파르나쓰 지역으로 이주하는데, 버려진 석탄창고를 32명의 예술가가 참여하여 실내장식을 꾸미고, 1927년 당시 유럽에서 가장 큰 식당 겸 술집으로 개업한 라 꾸폴!!!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라 꾸뽈 레스토랑은 이러한 전통을 간직하여, 현재도 많은 미술 전시회 및…

위치 : 일 드 프랑스 Île-de-France 지역 / 파리 Paris

1582년 문을 열었으니, 430년 이 넘는 오랜 전통을 지닌 라 뚜흐 다르장 La Tour d’Argent 레스토랑은 센느 강변에 위치하고 있다. ‘까나흐 오 상 Canard au Sang'(피를 제거한 오리고기)이라고 부르는 이 집 특유의 비법으로. ‘미쉴랭 가이드 북‘에 별 3개로 세계적인 명성을 지키고 있는 초 일류 레스토랑이다. 수많은 권력자와 스타들이 라 뚜흐 다흐장 레스토랑의 테이블에…

위치 : 일 드 프랑스 Île-de-France 지역 / 파리 Paris

‘냄비에서 도망간 토끼’라는 뜻의 라뺑 아질 까페는 16세기부터 ‘몽마르뜨르 언덕‘의 포도밭 근처에 터를 잡은 오두막 집 주점이었는데, 랭보와 베를렌의 친구였던 앙드레 질이 1880년에 그린 간판으로 인해 비로소 카페로 변신한다. 프랑스 샹송을 그대로 간직한 카페에서 매일 저녁, 마이크도 없고 음향기기도 없는 순수한 생음악으로 샹송을 들을 수 있다. 홀이 워낙 작아서…. 라뺑 아질에는…

위치 : 일 드 프랑스 Île-de-France 지역 / 파리 Paris

초록색 차양이 인상깊은 이곳은, 20세기 초, 실존주의 문학과 입체파 회화를 태동시킨 곳 이다. 까페의 이름은 중국인형 두개라는 뜻인 레 두 마고!!! ‘사르트르 Sartre’와 그의 여인 ‘시몬 드 보부아르 Simone de Beauvoir’, ‘헤밍웨이 Hemingway’가 앉았던 자리가 보존되어 있다고…. 자리에 이름표가 붙어있다. ‘피카소 Picasso’, ‘페르낭 레제 Fernand Léger’, ‘카뮈…

신의 손 로댕 조각가의 아뜰리에와 정원에서 한적한 휴식과 작품 감상

파리 시내의 한 복판에 조용한 정원을 가진 로댕 박물관은, 신의 손을 가진 천재 조각가 로댕의 오리지널 작품들이 정원과 어우러져서 자연 상태에서 감상을 할 수 있는 곳!!! 시내 관광 중에 따뜻한 햇살을 느끼며 나른한 오후를 보내기에는 안성맞춤이다. 박물관 내부에는 로댕의 작품 진행과정, 수석 조수이며 애인이었던 ‘까미유 끌로델’의 작품, 로댕이 수집한 개인 소장품들이 전시된다. 알고가자, 로댕 박물관!!! 별장에서…

예술사를 각 장르별로 감상할 수 있는 보고,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피라미드

고대 동방, 이슬람, 이집트, 그리스, 에투루리아, 로마, 공예, 조각, 소묘, 회화…. 예술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함무라비 법전, 밀로의 비너스, 다빈치의 모나리자…. 38 만 점의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루브르 박물관! 작품 한개당 1초씩 본다고 가정을 하면, 전체 작품을 한번씩 보는데만 걸리는 시간이 문 여는 시간 부터 문 닫을때까지 꼬박 1 주일이 걸린단다. 우리는 단 1시간만에 후다닥 훝고 눈도장 찍고…

몽쥬약국 근처에 위치한 로마 정복시대 목숨을 건 검투사들의 경기장

기원전 52년에 프랑스를 점령한 지배민족인 로마인들이 정착한 센느강 왼쪽편의 ‘라땡 지구’에 잔존하는 유적으로는 현재, 중세박물관으로 이용되는 로마 목욕탕과 뤼테스 원형경기장을 꼽는다. 2000년 전의 로마 목욕탕은 생 미쉘 대로변에 위치하여 잘 보이는 반면, 뤼테스 원형 경기장은 아파트 촌 사이에 자리잡고 있어서, 역사적 유적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주변 시민들의 휴식처로 애용되는 이 곳을 관광객들이 찾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