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낭만의 파리! 몽마르트르, 샹젤리제 ,개선문, 에펠탑, 노트르담, 물랭 루즈... 끊임없는 문화, 미식 축제의 향연이 이어지는 축제의 도시 파리를 만나보자.
제군들은 승리의 개선문을 통하여 집으로 돌아가도록 될 것이다 Vous ne rentrerez dans vos foyers que sous des arcs de triomphe 추천 여행 파리를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샹젤리제 거리&…
‘성 빈첸시오 바오로 Saint Vincent de Paul’에 의해 세워진 ‘자비 수녀회 Fille de la Charité’에 소속된 기적의 메달 성당은 파리 시내 한 복판에 위치한 곳으로, 성모 마리아가 발현한 장소이다. 추천 여행 ‘까트린느 라부레…
성당이 위치한 ‘씨떼 섬’은 우리나라 서울을 양단하는 한강에 떠있는 여의도와 같이, 파리를 양단하는 센느강에 위치한 섬으로, 파리의 기원이 되는 ‘골족 Gaulle’의 한 분파인 ‘파리시’ 부족이 기원전 2세기경에 정착한 곳으로 수상 거주지라는 뜻의 ‘뤼떼스 Lutece’로 불리던 곳이다. …
파리 시내의 한 복판에 조용한 정원을 가진 로댕 박물관은, 신의 손을 가진 천재 조각가 로댕의 오리지널 작품들이 정원과 어우러져서 자연 상태에서 감상을 할 수 있는 곳!!! 추천 여행 시내 관광 중에 따뜻한 햇살을 느끼며 나른한 오후를 보내기에는…
고대 동방, 이슬람, 이집트, 그리스, 에투루리아, 로마, 공예, 조각, 소묘, 회화…. 예술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함무라비 법전, 밀로의 비너스, 다빈치의 모나리자…. 38 만 점의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루브르 박물관! 추천 여행 …
프랑스와 국제적인 현대 예술의 창조를 촉진시키고 지지하기 위한 열망을 품고, 현대작품 컬렉션 위주로 전시하는 이 미술관은 명품가방으로 유명한 ‘루이비통 Louis Vuitton’, 최고의 샴페인 ‘모엣 샹동 Moët et chandon’, 생명수라고 불리는 꼬냑 ‘헤네시 Hennessy’ 회사를 통합한 LVMH 그룹이 현대 예술과 예술가들을 위해 설립된 재단이다. …
파리에서 가장 아늑한 시민공원으로 일광욕을 즐기는 시민들로 색다른 분위기를 보여주는 곳이다. 가까이에는 ‘팡테옹’, 소르본 대학 및 법대가 있고, 유명 고등학교가 있는 8학군(?)에 위치한 뤽상부르그 공원은 철마다 색다른 다양한 모습으로 파리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을 사로잡는다. 추천 여행 …
파리 16구 ‘하늘라그 정원 Jardin du Ranelagh’ 맞은편에 위치한 이곳은 ‘오르세 미술관 Musée d’Orsay’, ‘오랑주리 미술관 Musée de l’Orangerie’과 더불어 인상주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한 미술관으로 유명하다. 추천 여행 …
죽은자의 공간과 산자의 공간이 공존하는 파리의 공동묘지는 산책코스로 아주 좋은데, 몽마르뜨 언덕 바로 아래에 조성된 이 묘지에는 오페라 무용수를 그린 ‘드가 Degas’, 농민화가 ‘밀레 Millet’, ‘베를리오즈 Berlioz’, 스탕달, 에밀 졸라, 하이네 등 세기의 예술가들과 유명인들이 잠들어 있다. 추천 여행 …
‘몽마르트르’ 언덕은 속세의 형식적인 삶을 거부하고 진정한 자유를 꿈꾸던 예술가들의 고향으로 낭만이 가득한 장소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지만, 역사적으로는 사람을 처형하는 장소로 이용되었거나 ‘갈로 로마’ 시대부터 신전을 모시던 신성한 산이었다고…. 알고가자, 몽마르트르 언덕!!! …
16 헥타르의 면적에 인공 폭포와 연못이 있고, 정자를 비롯한 휴식처와 각종 화초, 나무로 둘러싸인 잔디밭과 산책로가 아기자기해서, 1878년 일반인에게 개방된 이래 조용한 휴식처로 파리 시민들에게 각광을 받는 곳. 몽수리 공원!!! 공원의 중앙 부분을 관통하는 RER (시외 고속 전철)의 소음만이 시간의 흐름을 알려주는, 한가함과 여유로움이 넘치는 곳으로 머리를 식히며 조용한 산책을 하기에는 안성맞춤!!! …
죽음은 피할 수 없지만 사는 동안에는 잊고 있거나 미래의 사건으로 미루고 싶은 사건이다. 산 자와 죽은 자가 공존하는 공원화 된 몽파르나스 묘지를 찾아서 산책하여 보자. 묘비와 묘 상판의 조형물을 보면 생전의 직업이나 업적을 알 수 있고, 가족의 비통함과 사랑을 가늠하며 삶과 죽음을 생각하며 산책하기에는 안성맞춤!!! …
우리나라 관광객이 찾는 몽쥬 약국에서 딱 3분 거리에 위치한 무프타르 거리는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길 중에 하나! 이 곳에는 가성비 좋은 식당들과 작은 상점들이 있어서 파리지앵들이 즐겨 찾는 가장 활력이 넘친다. 추천 여행 유명한 치즈 전문점인 “…
프랑스 파리를 제대로 즐기기에 적합한 바토 무슈 선박은 알마 다리 근처에서 출발하여, 파리 중심부 노트르담 대성당 쪽으로 센느 강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앵발리드, 알랙상드르 3세 다리,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 퐁네프 다리, 씨테 섬, 콩시에르주리…. 추천 여행 …
파리 최초.최대 면세점 벤룩스(BENLUX)는 면세율이 약 12% 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한 BENLUX 면세점은 가장 오랜 전통과 다양한 품목을 지닌 면세점으로서 한국인을 위한 최대할인을 적용하고, 더불어 알고가자 할인 쿠폰을 제시 하시면 5~30% 추가 할인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고객에게 친절과 성의를 다하고 있으며, 한국인 직원들의 친절한 미소로 제품을 상세하게 비교하면서 쇼핑을 할…
파리 시의 서쪽 끝에 위치한 865 헥타르의 불로뉴 숲은 파리 시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 산책 장소이자 휴식 공간으로, 승마나 산책을 즐기고 호수에서 보트 놀이를 하는 연인들……95 km에 이르는 도로가 숲을 통과하고 자동차 경주장, 승마 코스, 자전거 경주로, ‘롱샹 Longchamp’ 경마장, 수영장, 국립 민간 예술, 전통 박물관, 보트 대여 장, 까페, 레스토랑 등 여가 시설이 풍부하여 파리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생 쉴피스 St-Sulpice 성당은 어딘가에 비밀을 감추고 있다. 회색 화강암의 교회 바닥을 사선으로 가로지르는 황동선, 이교도적인 천문관측기인 해시계, ‘로즈 라인 Rose Line’…. – 다빈치 코드 추천 여행 가톨릭과 기독교의 뿌리를…
신비하면서도 매력적인 생트 샤펠 성당은 서양 건축사를 대표하는 가장 위대한 걸작품 중 하나이다. ‘씨떼’ 섬에 우뚝 솟아있는 생트 샤펠 성당은 서양 건축사를 대표하는 위대한 걸작 중의 하나로써, 수 많은 관광객이 찾아 온다. 독실한 신자들은 이 교회를 천국으로 가는 입구’라고… …
전 세계인들의 가슴을 설레이게하는 샹젤리제 거리의 카페에 앉아 있으면 각양각색의 외국인들을 만날 수 있고, 거리의 연극을 구경하며 옥외 까페에서 잠시 쉬어 보자!!! 알고가자, 샹젤리제 거리!!! 낚싯줄에 묶인 백 달러짜리를 발견하고 슬며시 줍는 사람, 구두 끈을 묶으려는 듯 살포시 앉는 사람, 남들이 보기 전에 얼른 발로 밟는 사람…….. …
수 많은 전쟁을 통한 상이용사들을 수용하기 위하여, 루이 14세의 명령으로 1671년 건축가 ‘리베랄 브뤼앙 Liberal Bruant’ 이 공사를 시작하여 1676년 완공 되면서 4,000 명의 상이 용사를 수용하던 재활원, 앵발리드!!! 분명 민간인이지만, 예전의 군인 신분으로 모인 단체이기에 계급과 군율이 존재하는 기이한 생활이었다. 현재도, 일부는 상이용사를 위한 재활 센터및 병동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중세 봉건시대&…